본문 바로가기
중국 드라마

[중국 드라마] 애정진화론 소개, 등장인물 및 배우 소개, 느낀 점

by 판순 2023. 3. 20.
반응형

애정진화론 포스터* 출처: 바이두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 묻는 드라마 <애정진화론>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합니다. 장약윤과 장천애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로 친구 이상 연인 이하의 두 남녀의 감정에 대해 그린 드라마입니다.

애정진화론 소개

베이징을 배경으로 한 남녀의 도시로맨스 극입니다. 백마 탄 왕자판 로맨스라기 보다 사랑에 대해 좀더 진지하게 질문하는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에필로그에 일반인들에게 사랑에 대해 이모저모 질문하는 코너도 있습니다.

대만드라마 그 유명한 2011년작 <아가능불회애니(我可能不會愛你) : 연애의 조건>이 원작인 드라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2015년에 하지원과 이진욱이 출연한 <너를 사랑한 시간>으로 리메이크 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 드라마는 그닥 호평을 받지 못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별로 였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 드라마 보고 남는 것은 하지원이 가방을 두 개 메고 나오는 장면과 그들만의 아지트에서 맥주마시던 장면만 기억에 남아있고 다른 것은 기억이 잘 안나는군요.

원작을 보지 않아 너무 아쉽기는 한데, <애정진화론>를 본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려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2019<나는 아직 너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다>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 되었네요. 저는 다른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아서 다음 진행상황이 어떻게 될지 조마조마 하면서 끝까지 봤습니다. 40부작 드라마 이다 보니 둘의 사랑이야기뿐만 아니라 루페이 성격이 어떻게 그렇게 소극적이고 내성적으로 되었는지가 나옵니다. 여주한테 고백할수 없는 그런 성격이 될 수 밖에 없는 가정환경이 나옵니다. 그런 어릴적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 루페이의 모습을 보는 것도 이 드라마만의 특성입니다.

등장인물 및 배우 소개

애정진화론은 13년전 고등학교 때 루페이가 아이뤄만의 반으로 전학을 오면서 둘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서로의 모든 것을 털어 놓으면서 지내는 둘도 없는 친구사이가 됩니다. 루페이 역은 1988년생 장약윤 배우가 맡았습니니다.

루페이는 치과의사이지만 돈이나 성공에는 욕심이 없고 느긋하고 안락한 일상을 즐기면서 요리도 수준으로 하는 남자입니다. 이런 면은 아이뤄만하고 상방된 성격입니다. 이혼 직전인 원수 같은 부모님과 고종사촌 동생 지아샤오메이(양보영梁宝羚)가 가족으로 있습니다.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합니다. 그런 이유로 오해를 받기 일수입니다. 그래서 호의를 사랑으로 오인하여 무작정 들이대는 직장동료 칭칭에게 휘둘립니다. 루페이는 칭칭에게 상처를 줄까 두려워 단호하게 거절을 하지 못하는 우유부단함을 보여줍니다. 세상 아이뤄만에게는 다정하고 세심함을 보이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는 친절남인 루페이는 우유부단한 성격을 보완하고도 남는 것 같습니다.

아이뤄만 역은 1990년생 장천애 배우가 맡았습니다. 아이뤄만은 구두회사 영업팀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도 지지않고 싶어 하는 승부욕 짱인 성공한 커리어우먼입니다. 딸바보 아빠와 무심한 듯 든든한 엄마가 있어 매우 사랑받고 자랐습니다. 루페이보다 수입도 많아 루페이 앞에서 자기가 돈을 더 많이 번다고 카드도 척척 서슴치 않고 내놓습니다. 그런 일들이 루페이의 자존심을 상하게 한다는 것을 꿈에도 모르면서 말입니다. 두리안 같은 성격이라고 28살 생일에 루페이로부터 이야기를 듣습니다. 루페이가 모든 사람들에게는 호감일 수 없지만 까칠하지만 솔직하고 당당하고 속은 여린 사람이라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아이뤄만은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위기감을 느끼는데 사랑받을 만한 가치가 자신에게 없는가 하고 힘들어 합니다. 2년전 사귄 남자친구가 자신과 헤어진 후 바로 결혼을 하는 바람에 그런 생각을 더욱더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전 남친과 직장에서 얽히게 되면서 아옹다옹합니다.

아이뤄만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지 못하고 홀로 늙어 죽을까 걱정을 하면서 루페이랑 내기를 합니다. 먼저 결혼하는 사람에게 축의금으로 300만원을 주기로 말입니다. 그러면서 서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러던 중 아이뤄만에게는 직장에 새로 들어온 비서 안줘가 본인에게 너무 잘해줘서 이게 남녀간의 호감인지 직장상사에 대한 호의인지 헷갈려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한편 루페이는 새로 들어온 간호사 싱칭칭의 어려운 점을 해결해줍니다. 그런 루페이의 모습에 반한 칭칭은 계속 루페이 곁을 맴돌면서 루페이를 자신의 남자친구로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그게 지나처 가족들에게 남자친구라고 소개하기까지 하며 반 강제로 루페이의 여자친구 아닌 여자친구가 됩니다. 루페이는 그런 싱칭칭에게 끌려다니며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입니다. 상처를 줄까봐 두려워 단호하게 거절하지 못하고 에둘러 거절을 하는데 칭칭에게는 이게 먹히지 않습니다. 자신의 감정에 취해 상대방은 안중에도 없습니다. 루페이로부터 사랑은 있으나 존중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남자주인공 루페이 역의 장약윤 배우가 너무 연기를 잘해서 로맨스 드라마에 좀더 자주 등장했으면 하는데 주로 <경여년>, <설중한도행>과 같은 무협극에 자주 나오는 것 같아 많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더 달달한 드라마에 자주 나오면 좋을 듯 한데 말입니다. 이 드라마에서도 장천애 배우와 애정씬이 딱 세 번 나오고 맙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장면을 찍는 것을 거부하는 것은 아닌지, 키스신에 대해 계약서에 제한을 둔다는 소문이 도는 임가륜 배우처럼 그런 것은 아닌지 몹시도 팬의 입장에서 아쉬운 대목입니다. 그래도 임가륜 배우는 로맨스 느낌이 나는 드라마를 많이 찍기라도 하는데, 우리의 장약윤 배우는 좀더 남성 위주의 극에 자주 나오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다른 작품들을 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제가 본 드라마들이 다 남성 캐릭터가 극을 이끄는 그런 드라마여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장천애 배우는 <설중한도행>에서 많은 분량이 나오지는 않지만 너무 멋진 남궁복야 역으로 나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다른 드라마를 보기 시작하다가 이 <애정진화론>을 보게 되었습니다. 얼굴이 강하게 느껴져 성격이 더럽고 솔직 당당한 아이뤄만 역에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싱칭칭 역에는 <금심사옥>에서 얄미운 교연방 역에 나왔던 하홍산 배우가 나옵니다. <금심사옥>의 이미지가 너무 강렬해서 뭔가 뒤로 일을 꾸밀 것 같은 그런 역이 아닌가 싶었는데 여기서는 부모에게 사랑받고 자란 순진하고 일방적으로 사랑에 들러붙는 현모양처를 꿈꾸는 철없는 어린 여자아이로 나옵니다.

딩위양 역에는 허위주 배우가 맡았습니다. 모두가 바라는 이상형 다이아몬드로 취급받지만 일에 치어 사는 비즈니스맨입니다. 그런 자신을 아이뤄만은 이해하고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같이 못있어주는 것도, 보살핌을 해주지 못한 것도, 뭔가 모르지만 상대를 화나게 해도 가방으로 해결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사랑을 고백할 때는 상대의 마음을 제대로 움직이게 할 줄 하는 그런 남자입니다. 모두 바라 마지않는 이상형이지만 서로가 맞지 않으면 그것이 불행의 시작일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서로의 파경을 상상하게 되는 그런 사이가 되는 것이죠.

느낀 점

40부작이다 보니 약간의 답답하고 지루한 감이 있습니다. 끝이 주인공들의 해피엔딩일거라고 예상은 하지만 뻔할 것 같은데 도대체 어떻게 될지 다음회가 궁금해서 계속해서 보게 되는 묘한 드라마입니다. 오랜만에 일상을 잊게 만들고 잠도 잊고 계속 보게 되는 드라마였습니다. 내성적이고 자신감이 부족하고 소심한 남자 주인공 루페이의 성격으로 인해 벌어지는 일들이 답답하고 무대포같은 루페이 엄마 때문에 속이 터지지 않나 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볼만한 드라마입니다. 남녀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가족관계에 대한 생각들이 극을 길게 늘려놓기는 하지만 사랑에 대해 돌아보기도 하고 생각하게 만드는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진정한 사랑이 뭘까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준 드라마입니다. 가벼운 킬링타임용 드라마가 아니라 조금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드라마입니다.

감동적인 사랑이야기는 동화속 세상이 아닌 당신과 내 삶속에 있다.”라는 드라마 글귀처럼 언제나 우리 곁에 우리만의 사랑 이야기가 펼쳐지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201882일 중국 저장위성TV에서 방영한 <애정진화론: The Evolution of Our Love>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Watcha, wavve, Tving에서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