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드라마

[중국 드라마] 라운희, 장약남 주연의 <치유계연인> 소개, 등장인물 및 출연진, 중국 내 반응 및 프리뷰

by 판순 2023. 12. 17.
반응형

라운희, 장약남 주연의 <치유계연인>에 대한 정보로, 감독, 원작 작가, 원작 소설명, 간략 소개, 촬영기간, 방영시기, 방영플랫폼, 몇 부작, 간략 줄거리 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등장인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출연진을 소개하겠습니다. 중국 내 드라마 방영 전후의 반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유계연인> 소개

《치유계연인 治愈系恋人 Love is Panacea: 치유의 연인》은 《착방니적수》, 《모애상은》 등을 연출한 범금헌、《정청춘》, 《저문적명자》 등을 연출한 모효걸이 감독을 맡고, 라운희、장약남이 주연을, 위천상、왕혁정、전적적、이가호、조몽주가 출연한 도시 정감극입니다.

이 드라마는 ‘녕몽우언(柠檬羽嫣, 레몬 위옌, Lemon Yuyan)’의 소설 《치유자》를 각색한 것으로, 신경외과 전문의 고운쟁이 아프리카에서 구호 활동을 하던 중 희귀병을 앓고 있는 의과대학생 소위안을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싸우다가 사랑에 빠지고 헌팅턴병과 함께 싸우며 서로를 치유하는 이야기입니다. 

드라마의 촬영 기간은 2022년 8월 16일부터 2022년 12월 8일까지입니다. 이 드라마는 2023년 11월 2일 CCTV 8에서 첫 방송 되었으며, YOUKU에서 34부작으로 동시 방송되었습니다.

신경외과 부교수 고운쟁은 아프리카에서 의료지원 임무를 수행하던 중 소위안을 만나 서로에 대한 감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모든 비정상적인 행동이 헌팅턴병(Huntington's Disease)을 유발하는 유전자를 보유하고 있어서 발생한다는 사실을 점차 발견했습니다. 고운쟁의 격려와 지지에 힘입어 소위안은 자신의 유한하고 소중한 삶의 시간을 마주할 용기를 얻었습니다. 그의 연인은 고운쟁에게 치료법이 없는 헌팅턴 환자와 그 가족들의 슬픔과 절망에 공감하게 했고, 평생을 희귀병 치료 연구에 바치기로 결심하게 했습니다. 그와 그의 연인은 함께 일하며 어둠 속에서 빛을 밝히고자 하였습니다.

등장인물 및 출연진

고운쟁(顾云峥) 역 / 라운희((罗云熙, Luo Yun Xi, 뤄윈시)

고운쟁은 화인 의과대학 교수이자 화인병원 신경외과 의사입니다. 젊고 유망하며 집중력과 끈기가 있는 그는 자신의 직업에 있어서 꼼꼼하고 조심스럽고 삶에 대한 접근방식에서도 로맨스와 열정을 추구합니다. 아프리카를 돕던 그는 우연이 아픈 소녀 소위안을 만나게 됩니다. 그녀가 희귀병 유전자를 가지고 있어 삶이 절박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고운쟁은 자신의 전문성과 사랑으로 그녀에게 격려와 용기를 주었고, 고통과 소중한 제한된 삶의 시간에 직면하여 사람들을 치유했습니다.

라운희 알아보기

 

[중국 드라마] 라운희, 백록의 선협 로맨스 <장월신명> 소개, 등장인물 및 출연진, 중국 내 반응

라운희, 백록의 두번째 만나 찍은 선협 로맨스 에 대한 기본 정보로, 감독, 시나리오, 촬영기간, 방영시기, 방영플랫폼, 몇부작, 원작작가, 원작 소설명, 간단 소개, 간략 줄거리 등을 소개하고자

pandr.tistory.com

소위안(苏为安) 역 / 장약남(章若楠, Zhang Ruo Nan, 장루오난)

소위안은 원래 국내 최고의 의과대학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수재생으로 행복하고 원만한 가정과 순풍에 돛 단 인생을 살고 있었습니다. 헌팅턴 무용증의 병원성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 후, 소위안은 학업을 포기하고 대신 치밀하고 세심한 금전 계획을 세워 가족의 뒤를 돕는 데만 전념해야 했습니다.

장약남 알아보기

두운성(杜云成) 역 / 위천상(魏千翔, Wei Qian Xiang, 웨이첸샹)

두운성은 고운쟁의 이복형으로 겉보기엔 온화하고 배려심 많고 태평한 듯 보이지만, 사실 그는 많은 야망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분명히 두씨 장남인데, 두영송과 최길의 혼외 소생이었기 때문에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주목받지 못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두운성과 마찬가지로 부지런히 노력했지만 의학적 재능이 부족하여 의사직을 포기하고, 제약회사의 관리와 투자에 전념하여 가족의 지원과 자신의 노력으로 승승장구하였습니다.

강모영(姜慕影) 역 / 왕혁정(王奕婷, Wang Yi Ting, 왕이팅)

강모영은 소위안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수년 동안 가장 친한 친구였으며, 그녀의 모든 업적은 소위안의 압력으로 달성되었습니다. 그녀는 독립적인 의견이 부족하고 항상 소위안의 추종자이며 소위안이 의사이므로 자신도 의사가 되고 싶어 합니다. 제 능력이 부족해서인지 수의사 시험만 통과하고 졸업했습니다. 소위안의 어머니의 부탁을 받아 소위안을 찾기 위해 아프리카로 갔고, 방명범과 사랑에 빠졌고, 현실과 괴리도 있었지만 티격태격하면서도 두 사람은 더욱 진실해졌습니다.

방명범(方明凡) 역 / 이가호(李家豪, Li Jia Hao, 리자하오)

방명범은 고운쟁의 수술 조수로 단순한 낙천주의자입니다. 강모영에게 첫눈에 반했고, 사랑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농담이 넘쳐났지만 진심을 숨길 수 없었습니다. 의료진으로서 한때 수술사고로 트라우마가 생겼던 그는 자신을 포기하려 할 때 고운쟁에게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강모영과 고운쟁의 지도와 격려로 그는 그늘을 극복하고 점차 젊은 신경외과 중추로 성장했습니다.

이가호 알아보기

 

[중국 드라마] 라운희, 백록의 선협 로맨스 <장월신명> 소개, 등장인물 및 출연진, 중국 내 반응

라운희, 백록의 두번째 만나 찍은 선협 로맨스 에 대한 기본 정보로, 감독, 시나리오, 촬영기간, 방영시기, 방영플랫폼, 몇부작, 원작작가, 원작 소설명, 간단 소개, 간략 줄거리 등을 소개하고자

pandr.tistory.com

온염(温冉) 역 / 전적적(钱迪迪, Qian Di Di, 치안디디) 

온염은 두운성의 여자친구로, 그녀의 아버지는 헌팅턴 무용증 분야의 유명한 전문가입니다. 학창시절 그녀는 소위안의 논문을 강점했고, 두운성이 소위안에게 고백할 때 그들의 관계를 방해하기 위해 부적절한 수단을 썼습니다. 이러한 악행은 결국 드러났고 합당한 결과를 겪었습니다. 그녀는 훌륭한 아버지와 두운성의 지원을 받고 있지만 품행 문제로 인해 대인관계와 경력에 약간의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이울동(李菀桐) 역 / 조몽주(赵梦姝, Zhao Meng Di, 자오멍디)

이울동은 의사이며 소위안의 연적입니다. 

중국 내 반응 및 프리뷰

정서적 결벽증을 앓고 있는 의사가 ‘아름답고 야성적인’ 재능있는 학생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당신은 세상을 치유하고, 나는 당신을 치유합니다’라는 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라운희는 외모가 우아하고 눈이 똑똑해 보이고 힐링되는 미소가 엘리트 의사 역에 잘 어울려 원작의 주인공과 비슷합니다. 장약남은 청순하고 작은 얼굴, 달콤한 미소, 생기 넘치는 표정을 가지고 있고, 그녀의 미소는 매력적이고 치유력이 있으며 상큼하고 우아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감성 결벽증을 가진 천재 의사가 ‘아름답고 야성적인’ 실력파 여주인공을 만나, 두 사람이 어떤 반짝이는 사랑 이야기를 만들어 낼지 기대가 됩니다. 주연 배우들의 외모가 좋아서 시청자들이 눈 호강을 할 수 있는 그런 드라마입니다. 두 사람의 사랑 가득한 모습은 달달 로맨스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드라마가 방영되자 이런 현대 로맨스 드라마들처럼 이 드라마도 스토리에 참신함이 부족하고 다른 드라마에 따온 듯한 요소가 너무 많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남자 주인공 라운희가 너무 마르고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외모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겉은 메디컬 드라마이긴 하지만 속은 아이돌 사랑 이야기입니다. 서브 주인공들의 이야기도 너무 일반적이어서 지루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사실 요즘 라운희가 너무 말라 보여 위태로워 보입니다. 더 이상 살이 빠져서는 안 될 것 같은데 말입니다. 《향밀침침신여상》, 《반시밀당반시상》 등을 찍을 때만 해도 이 정도로 마르지는 않았는데 좀 많이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팬으로서 좀 걱정이 되네요. 외모 논란까지 일 정도면 본인이 먹는데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외모적으로는 상큼하고 건강해 보이는 장약남이 아니라 라운희가 병에 걸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상반된 성향의 두 주인공이 티격태격하면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가 제 스타일이어서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여자 주인공이 희귀병에 걸린 거여서 결말이 새드엔딩일 게 뻔해 마음에 걸립니다. 로맨스 소설이나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해피엔딩이기 때문인데 말이죠. 그런 결말을 알면서도 보게 할 만큼 그 둘의 사랑을 잘 그려냈다면 좋은 드라마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드라마와 소설의 결말이 다르다니 얼마나 다를지 궁금합니다. 추운 겨울날 슬픈 사랑 이야기를 보는 것도 겨울을 보내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왠지 날이 차가워지면 슬픈 사랑 이야기들이 더 어울리는 듯합니다.

지금 YOUKU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