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드라마

[중국 드라마] 개단 RESET 소개, 등장인물 및 배우 소개, 느낀 점

by 판순 2023. 3. 23.
반응형

개단 포스터* 출처: 바이두

백경정, 조금맥이 주연을 맡은 <개단 RESET>에 대한 소개, 등장인물 및 배우 소개, 느낀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단 RESET 소개

 이 드라마는 정오양광에서 출품하고 손묵룡류홍원산이 공동연출을 맡았습니다. 백경정과 조금맥이 주연을 맡았으며 류혁군 특별출연, 류타오 우정출연, 황각류단 등이 출연한 타임루프 단막극입니다. 2022111일 텐센트에서 15부작으로 단독으로 방영되었습니다.

45번 시내버스를 타고 졸고 있던 리스칭은 오래된 휴대폰의 벨 소리에 눈을 뜨고 자신이 타고 있는 버스가 폭발하는 장면을 목격합니다. 강렬한 폭발 뒤 힘겹게 눈을 뜬 리스칭은 여전히 45번 버스에 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악몽을 꾸었다고 생각하지만, 잠시 후 다시 같은 상황이 반복되면서 버스가 폭발하고 또다시 깨어나자 자신이 타임루프에 빠졌음을 깨닫게 되고 어떻게 해서든 버스에서 내려야겠다는 생각에 여러 시도를 합니다.

하지만 결국 실패하고 여섯 번째 옆에 타고 있던 샤오허원을 치한으로 몰아 결국 내리게 됩니다. 하지만 버스는 폭발하게 되고 버스에서 내린 샤오허원은 택시를 타고 가다가 폭발하는 버스에 다치게 됩니다. 오토바이에 치이게 되면서 다친 리스칭은 병원으로 옮겨지고 그러면서 다친 샤오허원을 보고 죄책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경찰에 말하나 믿어줄 리가 없죠? 그렇게 다시 잠이 들어 다시 버스안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이후 이들은 어떤 상황에 처할까요? 버스는 교통사고를 통해서 폭발이 일어난 것일까요? 폭발물에 의해 인위적으로 일어난 일일까요? 계속 되는 타임루프 속에서 그 비밀들이 하나하나 풀어지게 됩니다.

등장인물 및 배우 소개

샤오허원는 25세의 게임 개발자입니다. 뉴타운에서 구시가지에서의 미팅을 가기 위해 45번 버스를 타고 가는 중이었습니다. 자고 있다가 옆자리의 리스칭 때문에 깼다가 치한이라는 봉변을 당하고 버스에서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는 택시를 타고 가나 폭발 사고로 병원으로 옮겨지가 사망하게 됩니다. 이후부터 샤오허원도 타임루프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시 돌아와 버스 폭발의 진상을 찾고 버스에 탄 승객들을 구하고자 노력합니다. 샤오허원 역할은 백경정이 맡았습니다.

백경정은 19931015일 베이징 화이러우구에서 태어난 중국 본토의 영화 및 텔레비전 배우이며 수도 사범대학 음악원 녹음과를 졸업했습니다. 20148, 청춘학교 드라마 <총총나년: 해를 서두른다>의 차오란 역으로 연예계에 입문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저는 <천성장가>에서 처음 봤는데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니시아적성지영루>에서 주인공으로 나올 때 눈여겨 보게 되었는데요. 그 드라마에서 정말 멋진 특수경찰로 나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요새 <경경일상>이 잘 나가고 있다니 다음에 꼭 봐야겠습니다. 번역이 신경쓰이니 우리나라 플랫폼에 들어오면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스칭은 20세의 사범대학의 대학생입니다. 책을 사기 위해 45번 버스를 타고 있다가 잠이 들었다. 버스가 폭발하기 전 옛날 휴대폰 벨 소리에 눈을 떴습니다. 그렇게 폭발이 일어나고 다시 같은 일이 반복되면서 자신이 타임루프에 갖힌 것을 알게 됩니다. 45번 버스 승객들을 구하기 위해 그녀는 샤오허윈과 협력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사고의 원인을 정확히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그녀는 어떻게 이 타임루프에서 벗어나게 될까요?

조금맥 배우는 2002929일 랴오닝성 선양에서 태어나 중국 본토 출신의 배우로 중앙희극학원 에서 공부했습니다. 2010년 첫 TV 드라마 <불능몰유낭 : 엄마 없이는 못 산다>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에서 처음 보기는 했지만 유튜브 중국관련 연예 뉴스 등에서 이름은 들어본 적은 있습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인 것 같습니다.

장청은 자린시 경찰청 형사과 반장입니다. 노련미가 돋보이는 고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리스칭의 타임루프라는 소리를 헛소리라고 생각하지만 진지하게 들어줍니다. 그리고 그속에서 다른 의미가 있는지 찾아내려고 노력합니다. 타임루프 안에서 리스칭과 샤오허원을 몇 번이나 만나 그들에게 익숙한 인물이 됩니다. 장청 역할은 류혁군 배우가 맡았습니다.

류혁군은 1970612일 산시성 시안에서 태어난 중국 본토 출신의 배우로 1991년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 연기과 를 졸업했습니다. 2000년에는 장편 영화 <생사형제정: 사생결단>에 참여해 류궈창 역을 맡아 제18회 골든 이글상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많은 드라마에서 황제나 재상 등의 조연으로 출연합니다. <부요황후>, <추영롱> 등에 나왔습니다. 악역을 주로 많이 맡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역할을 보니 신뢰할 수 있는 역할도 너무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두경송은 지린시 경찰청 부국장으로 버스 사건의 전담반의 주역중 하나입니다. 사건의 생존자인 샤오허원과 리스칭을 통해 사건의 진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경찰청 내 다른 팀원들과 협심하여 점차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두부국장 역은 류타오 배우가 맡았습니다.

류타오는 1978712일 장시성 난창시 시후구에서 태어난.나 중국 본토의 영화 및 텔레비전 배우이자 팝 가수입니다. 류타오는 2000년 시트콤 <.'외래식부본지랑 : 외국인 아내 지방랑>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입문했다. 여기 저기 많은 데서 나와서 얼굴이 낯이 많이 익은 배우입니다. 처음에는 짧은 머리 때문에 긴가민가 했는데 조사를 하다보니 제 생각이 맞았더군요. 여기 저기서 많이 봐와서 반갑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왕싱더는 45번 버스 기사입니다. 버스 기사를 하는 동안 선행을 해서 칭찬을 받고 신문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리스칭은 이 버스를 자주 타서 이 기사와 안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를 범인에서 제외하고 시작을 합니다. 과연 그는 범인의 한 사람일까요? 어떤 사연이 들어 있을까요? 왕싱더 역할을 황각 배우가 맡았습니다.

황각은 197487일 광시 좡족 자치구 난닝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995년 주로 인쇄물 광고 모델로 모델계에 입문했다. 2002년 영화 <련애중적보패: 사랑에 빠진 아기>로 연기의 길에 들어섰고, 이 영화로 제5회 중국영화미디어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어디서 봤는지는 기억은 안나지만 얼굴이 매우 낯이 익습니다. 여기 저기 드라마에서 좀 본 듯 합니다. <여심리사>, <천고결진> 등에서 나왔군요. 어떤 역할이었는지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타오잉훙은 45번 승객중 한명입니다. 압력밭솥을 빨강 비닐 봉투에 담아 발밑에 가지고 유심히 보고 있습니다. 그녀는 주변일에 무관심하고 모든 일에 관심이 없는 듯 보입니다. 너무도 무표정은 그녀의 모습이 뭔가가 있을 것 같은데 과연 그럴까요? 타오잉훙 역할을 류단 배우가 맡았습니다.

류단은 헤이룽장성 하얼빈시에서 태어난 중국 본토의 영화, TV, 드라마 배우로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를 졸업했습니다. 1987년 장편영화 <설성 : 시러큐스>로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2001년 로맨틱 드라마 <도시려인행: 어반뷰티>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어디서 보지는 못했지만 연기를 너무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애흔미미>에 나오는 것 같은데 한번 봐보고 싶습니다.

느낀 점

<개단>2022년 초반 중국을 강타한 드라마라고 해서 너무 많이 기대를 하고 봤습니다. 너무 많은 기대는 항상 안좋은 결과로 끝이 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끝까지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초조해 하면서 결말이 궁금하게 하는 드라마였습니다. 끝가지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결론에 도달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릿속이 복잡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드라마였습니다. 어떤 결말을 이루게 될지 정말 궁금하게 하는 드라마였습니다.

도대체 몇 번의 타임순환을 하는지 새는 것도 잊고 열심히 본 드라마입니다. 백경정을 보는 것도 좋은 드라마였습니다. 생사를 넘나들면서 끈끈한 유대감으로 발전하는 남녀주인공들의 심리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몇 번이나 되는 죽음을 같이 경험하면서 누구와도 경험하지 못한 일을 겪는 그 둘이 친해질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임루프라는 흔하다면 흔한 소재를 가지고 이렇게 스릴있고 탄탄하게 만들기가 쉽지 않을텐데 그런 의미에서 중국 드라마도 많이 발전을 한 것 같습니다.

<개단 RESET>은 타임루프 소재로 신선한 느낌의 드라마를 만들어서 좋았습니다. 백경정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이라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그가 더 승승장구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좀더 로맨틱한 역할에 자주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TVING, WATCHA에서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