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드라마

[중국 드라마] 애적28정률(애정28법칙) 소개, 등장인물 및 출연진, 소감

by 판순 2023. 5. 31.
반응형

쉬카이와 양미가 주연을 맡은 현대 로맨스 드라마 애적28정률(애정28법칙)에 대한 간략한 소개, 등장인물 및 출연진의 경력, 소감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적28정률 포스터* 출처: 바이두

애적28정률(애정28법칙) 소개

애적28정률은 임연이 감독을 맡고, 양멱허개가 주연을 맡고이택봉탕정미왕자선이 출연하며류림이 특별출연한 도시정감극입니다. 20221114일에 Tencent Video에서 방송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엘리트 변호사 친스와 실패의 경험을 가진 양화가 우연히 만나 결혼하지만 진정한 사랑을 얻고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고 달려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일에만 몰두하는 싱글인 여 변호사 친스는 회사의 규정 아닌 규정 때문에 유부녀 행세를 합니다. 자신을 소개해 줬던 사수가 유부녀라고 소개를 하는 바람에 유부녀가 되어버린 것이죠. 사실을 밝힐 수도 없는 상황에 놓여 그렇게 2년여를 생활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강압적인 결혼 압박 때문에 양화는 결혼정보 회사의 소개로 선을 보러 갑니다. 그 자리에서 자신이 유부남이 되어 있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랍니다. 친스가 SNS 올라온 사진이 마음에 들어 양화의 사진을 자신의 남편으로 둔갑시켰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이 둘의 인연은 시작됩니다.

친스의 회사의 승진 압박과 양화 어머니의 결혼 압박에 맞물려서 그 둘은 동거를 시작하게 됩니다. 서로의 사정으로 인해 결국에는 결혼에 이르기까지 됩니다. 그 둘은 동거를 하면서 서로에 대해 서서히 알아가게 되고 자신들도 모르게 서로에게 스며들게 됩니다. 말뿐인 가짜 결혼이 아닌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진짜 결혼까지 하게 된 그들은 서로에게 매료되어 사귀기로 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여건이 거짓말로 시작한 것 때문에 그들의 결혼의 어떻게 결론이 날까요?

등장인물 및 출연진

친스는 이혼 전문 변혼사입니다. 파트너 변호사가 되기 위해 나중에 기업전문 변호사로 전환합니다. 매우 독립적이고 유연하고 매끄럽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사용합니다. 꿈이 물거품이 되기 전에 이력서를 미혼에서 기혼으로 바꾸게 되었고 어느 날 갑자기 결혼 2년차인 남편이 눈앞에 나타나며 일이 제어 할 수 없는 방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친스 역할을 양미가 맡았습니다.

양미는 1986912일 베이징에서 태어난 중국 본토의 영화 및 TV 배우, 팝 가수, 영화 및 TV 프로듀서입니다. 2005년 양미는 베이징영화학원 공연학과 학부과정에 입학했습니다. 2006년 진용의 무협드라마 신조협려'영웅전'에 출연하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2008<왕소군>, 2011<>, 2012북경애정고사, 2016친애적번역관, 저는 2017<삼생삼세십리도화>에서 처음 봤고요. 2018<부요>, 2021<곡주부인> 등을 봤습니다. 2023년 기대작 호요소홍낭·월홍편등에 출연했습니다. 오낙 유명한 배우이니 여러분도 한 편 이상은 봤을 거 같군요. 시간 나면 옛날 드라마도 한번 봐바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양화는 어렸을 때부터 모범생이었고 촉망받는 펀드매니저가 되었지만 전성기에 스승의 책임을 떠맡은 탓에 사표를 내고 집에서 주식거래로 생계를 꾸려가고 있습니다. 그런 양화를 보다 못한 어머니를 결혼을 할 것을 종용을 하고 소개팅을 나가게 되고 그러면서 자신도 모르게 남편이 되어 있던 친스 앞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 그 둘이 엮이면서 서로의 인생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양화 역할을 허개가 맡았습니다.

쉬카이(Xu Kai, 허개)199535일 광둥성에서 태어났으며 중국 본토 출신의 배우입니다. 2016년 그는 Huanyu Film and Television의 아티스트가 되기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같은 해 첫 TV 시리즈 조가" Chaoge "에 출연하여 공식적으로 연예계에 진입했습니다. 2018<연희공략>에 출연했으며, 2019<초요>, <열화군교>에 출연했습니다. 2021년에 <려가행>, 니미소시흔미, <천고결진>, 2022년에 <상식> 등에 출연했습니다. 열일 하고 있는 거 같은데 <연희공략>과 같은 대박작이 아쉬운 형편인 거 같습니다. 너무 소비되고 있다는 평을 이루고 있어서 조금은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타오쥔후이는 친스와 7년을 사귄 전 남자친구이자 변호사입니다. 그의 어머니는 친스의 부모가 이혼하고 그녀의 가정이 복잡하다는 이유로 친스와의 결혼을 반대했습니다. 그후 유학을 다녀온 후 사건으로 인해 다시 얽히게 됩니다. 현재는 시메이 PR 대표의 딸 우페이의 약혼자입니다. 아직 친스를 완전히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친스와 양화 사이에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해집니다. 타오쥔후이 역할은 이택봉 배우가 맡았습니다.

이택봉은 1983622일 산시성 시안에서 태어났으며, 중앙희극학원(Central Academy of Drama)에서 공연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08년 첫 작품 록정기에 출연했습니다. 2012마마니도저재나리, 2014일대효웅, 2017나년화개월정원, 2019<친애적, 열애적>에 출연했고 2020년에는 <삼십이이>에 출연했습니다. 2021년에는 <여가행>, <천고결진>에 출연했고, 2022년에는 <가유마마>, <몰유공작적일년>에 출연했군요.

리다이는 청 앤 후이 법률 사무소의 가사 부서 선임 변호사로 친스와 라이벌 관계에 있습니다. 그녀는 독신이기 때문에 파트너로 승진할 수 없지만 계속해서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 후 그녀는 사직을 하고 청 앤 후이를 떠났고 친스와 협력하여 사건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리다이 역할은 탕정미 배우가 맡았습니다.

탕정미는 1987524일 장시성 핑샹(Pingxiang)시에서 태어난 중국 본토 출신의 배우, 가수, 호스트로 베이징영화학원 연기과를 졸업했습니다. 2010년 탕정미는 청춘군극 아시특충병" 나는 특공병 "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정식 진출했습니다. 2015<청운지>, 2017<취영롱>, 2018<유성화원>, 2020태고신왕, 2021<랑언사의> 등의 출연했군요. <취영롱>에서 악역 연기가 기억에 남아있네요.

우페이는 시메이 PR 대표의 딸로 부유한 가족을 가지고 있으며 타오쥔후이의 여자친구입니다.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청 앤 후이 법률사무소에서 친스의 보조 변호사로 인턴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후 친스와 타오췬후이의 사이를 알고 친스를 오해하고 친스가 타오쥔후이와 일방적으로 헤어지고 양화와 결혼한 것으로 알고 자신의 신분을 이용하여 복수하려고 합니다. 친스를 표적으로 삼고 그녀를 배척하기 시작합니다. 우페이 역할은 왕자선 배우가 맡았습니다.

왕자선은 199886ShanxiTaiyuan시에서 태어났습니다. 2014년 캠퍼스 선발대회 '가장 아름다운 소녀'에 참가해 상위 50위권에 진입했고, 같은 해 TV 시리즈 파랍랍소마선지음부지미' 발랄라 작은 악마 요정의 음표의 비밀 '에 참가해 연예계에 정식 진출했습니다. 2015명성형제, 2016선풍소녀제이계, 2017랑화일타타, 2018<온난적현>, 2019배니도세계지전, 2021<일편빙심재옥호>, 2022우견·최찬적니등에 출연했습니다.

탕이후이는 청 앤 후이의 대표변호사이자 진대표의 아내입니다. 친스에 의지하는 것도 로펌에 친스가 없어서는 안될 재원이라고 생각하지만 타오쥔후이가 로펌에 합류하고 시메이 PR 대표의 딸인 우페이 정체가 가져다 줄 이익을 알게 된 후, 친스를 배척하게 되고 우페이에게 힘을 실어주게 됩니다. 탕이후이 역할은 류림 배우가 맡았습니다.

류림은 1974413일 베이징에서 태어난 중국 본토 출신의 여배우로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 공연과를 졸업했습니다. 1993, 류림은 첫 번째 영화 고루변" High Buildings "에 출연했습니다. 2004향장수, 2007오호특공조, 2014부모애정, 2017랑야방지풍기장림, 2018<지부지부응시록비홍수>에 출연했고 2020은비적각락, <니시아적명중주정>, <최호적시대>, 2021교가적인녀, 수시흉수, 2022<천재기본법>, 2023외파적신세계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군요.

소감

<애적28정률>은 양미와 허개의 선결혼후연애를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허개의 목석같은 연기가 많은 비판을 받았는데요. 전 나중에는 그 목석 연기가 중독성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양미가 어린척 하지 않은게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타오쥔후이 역의 이택봉 연기자를 <삼십이이>에 이어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과 악으로 너무 나뉘지 않고 라이벌 구도를 그리고 있는 설정도 좋았습니다. 중국에서의 변호사란 직업을 옅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초반에 너무 이 드라마에 대해 비판적이어서 괜히 보기 시작했나 하는 생각이 들기는 했지만 보다 보니 재미있었습니다. 묘한 반대 심리가 저한테 있는 거 같다는 생각도 들기는 하군요. 다른 사람들이 싫어하면 나는 좋아할거야 하는 그런 마음이 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허개의 연기가 발전하지 못하고 연희공략에 못미치는 거 아닌가 하는 아쉬운 느낌이 들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뭔가 뒤로 가고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이 안든 것은 아니나 허개의 목석같은 연기가 나중에는 좀 중독이 되는 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어쩜 저런 성격의 사람도 있지 하면서 말이죠. ㅎㅎㅎ

다른 사람들의 평은 어쩐지 모르겠지만 저는 재미있게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극을 좋아하고 너무 짧은 편보다는 한 40편이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딱 제 개인적 취향에 맞는 드라마였습니다. 물론 허개가 좀더 케미를 발휘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나름 의미도 있고 재미도 있었다고 생각하고 봤습니다.

양미의 본인 목소리 딕션으로 인해 비판도 받는다고 하는데 저는 참을 만 하더라구요. 허개의 뻘줌한 연기 또한 그런 인물 설정이려니 하고 봤습니다. 양미와의 케미가 좀더 살았더라면 좋았을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지금 TVING, We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